[글로벌뉴스통신] 서울온드림교육센터, “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청소해요!” > 언론보도

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

서울온드림교육센터

언론보도
  • 서울온드림교육센터
  • 18-11-21 09:17
  • 16

[글로벌뉴스통신] 서울온드림교육센터, “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청소해요!”

본문

중도입국청소년 인식 개선 및 지역주민과의 친밀감 확대 목적

 

(사진제공:서울온드림교육센터) 우리 센터 주변은 우리 손으로 깨끗하게 청소해요

 

[서울=글로벌뉴스통신] 서울시와 현대차 정몽구 재단이 운영하는 서울온드림교육센터(센터장 김수영)가 지난 14일 중도입국청소년 포함 총 8명이 참여한 가운데 새롭게 개소한 문래교육장에서 마을 청소의 날 행사를 진행했다. 이날 활동은 문래교육장 건물 주변의 쓰레기를 줍고 청소하는 것으로 진행되었다.

 

중도입국청소년 인식 개선 및 지역 주민과의 친밀감 확대를 목적으로 시작된 마을 청소의 날 행사는 혹한기(1~2월)와 혹서기(7~8월)를 제외한 매월 1회, 센터 주변의 골목을 청소하는 활동이다. 이 활동에는 서울온드림교육센터에서 수업을 듣는 중도입국청소년과 더불어 선생님 및 직원이 함께 참여하여 그들의 활동을 독려하고 있다. 서울온드림교육센터 문래교육장이 추가되면서 문래교육장 주변에서도 이와 같은 행사를 진행하고 있다.

 

(사진제공:서울온드림교육센터) 우리 센터 주변은 우리 손으로 깨끗하게 청소해요

 

 

마을 청소의 날은 2016년 5월 대림교육장에서 시범운영을 거쳐 9월 정식으로 운영하여 현재까지 21회 동안 274명이 참여하였다. 2018년 7월에 추가 개소한 문래교육장에서는 9월부터 마을 청소의 날 행사를 운영하여 현재까지 3회 동안 32명이 참여하였다. 두 교육장에서 11월 현재까지 총 24회, 306명이 행사에 참여하였다.

“담배꽁초와 쓰레기가 대림, 문래 모두 많아요. 우리 힘으로 센터 주변이 점점 깨끗해지는 것을 보니 뿌듯해요!” (최정미 학생, 여, 중국 출신)

마을청소의 날 행사에 대해 김수영 서울온드림교육센터장은 “본인들이 활동하는 지역에 대한 주인의식과 지역주민과의 화합을 위해 진행된 행사가 대림동에 이어 문래동까지 확대될 수 있어서 기쁘다.”며 “아이들의 이런 활동이 지역주민들과의 소통에 자그마한 창구가 되길 기대 한다.” 고 말했다.

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 마을청소의 날 행사 이외에도 지역 주민과의 친밀감을 높이고 함께 상생할 수 있는 프로그램을 지속적으로 개발해 나갈 예정이다.

 

원문보기 > http://www.globalnewsagency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07001